여행 & 미식 일지

대만 여행 일지(2) - 라오허제 야시장 본문

해외 여행 Traveling outside/대만 Taiwan

대만 여행 일지(2) - 라오허제 야시장

여행하는 미식가 Mr.Y 2024. 1. 10.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타이페이의 라오허제 야시장 방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 

타이페이의 여러 야시장 중 왜 라오허제를 골랐는가?! 

사실은 구글 평점 및 리뷰가 제일 좋아서 골랐어요 ㅋㅋㅋㅋㅋ

저는 웬만하면 구글 평점 4.0 이상은 믿고 가는 편이랍니다~~ 

그럼 라오허제 야시장 후기 지금 시작합니다 !!!


 

위치 

 

타이페이의 약간 우측에 위치한 라오허제 야시장은 11자 구조로 길을 따라 먹거리 위주의 야시장입니다 

돌아다니는데 관광객도 많았지만, 식당 안에서는 많은 현지인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더더욱 로컬 느낌이 강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음식 추천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ㅎ 

 

https://maps.app.goo.gl/ANor2HPKPwPojgWeA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대중교통으로 가는 법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대만의 택시 요금이 저렴하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ㅎㅎㅎ (10분 정도 탔는데 5천원도 안나왔던거 같아요 우버 강추!!)

 


 

야시장 소개

 

라오허제 야시장 입구

 

유명한 야시장답게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하나 꿀팁을 드리자면 들어가기 전에 물티슈나 휴지를 챙겨가세요!!

기름진 음식들이 많아서 먹고나서 깔끔하게 손을 닦고 싶더라구요 ㅋㅋㅋ 

 


길거리 맛집 (1) - 미쉐린 인증 고기만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있는 미쉐린 맛집!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인터넷에서 많이 보이던 미쉐린 맛집 발견!! 

유난히 입구에 사람이 많다 했더니 얘 때문이었나봐요 

대기줄이 ㄹ 자로 있지만 정말 빠른 속도로 빠지니 기다렸다가 드시고 가시는거 추천입니다 !! 

가격은 1개에 60 TWD (2500원 정도) 이고, 겉은 바삭한 고기 만두입니다 ㅎㅎㅎ 

줄 마지막에 아주머니가 돈을 빨리 안꺼내면 눈치를 주시더라구요 ,,, 

한국사람보다 더 빨리빨리 마인드가 장착된 미쉐린 맛집, 정신없지만 추천입니다 !! 

 

미쉐린 맛집, 꽉 찬 만두 속

근데 생각보다 뜨겁습니다 ...ㅎ 먹는데 조심하시길 !!!

만두 만드는 과정도 참 독특한데 후딱 비켜주느라 사진을 못찍었네요 ㅜㅜ 

벽에 붙어있는 만두들도 구경해보셔요 ~~ 

 


로컬 맛집 (1) - 꿩다리 참기름 국

 

만두로 허기를 달래고 11자 거리를 따라서 걸어가다가 로컬 사람들만 앉아있는 식당을 발견 !! 

음식에 매우 도전적인 저는 이런 식당을 놓칠 수 없지요 ㅎㅎㅎ 바로 들어갔습니다

로컬 느낌 물씬의 식당 메뉴판

메뉴판에 정말 신기한 메뉴가 많더라구요 ㅋㅋㅋ 달고환, 돼지 심장, 신장 등등...

제대로 번역된게 맞나 싶지만 닭 고환이라니...!! 

사실 저거 도전해보려다가 친구가 극구 반대해서 꿩 다리로 변경했습니다 ㅋㅋㅋ 

로컬 사람들은 대부분 국수를 먹더라구요 ㅎㅎ 

헬창 메뉴 느낌 물씬~~

 

국물은 참기름 맛이 강한 뜨끈한 국물이었어요

신기한건,,, 국물에 정말 건더기가 하나 없는 맑은 국이었습니다 ㅋㅋㅋ

국과 고기가 전부였던 참기름 꿩다리와 참기름 닭다리살! 

단백질이 부족하다면 추천입니다 


 

 

흔히 보이는 오락실

길을 걸어가다보면 길 중간에는 노점상, 양 사이드에는 음식점이 1번 오락실이 1번 번갈아 나올정도로 오락실이 많이 있더라구요?? 한국 군필의 실력을 뽐내보려다 참고 다음 맛집으로 이동했습니다 

 

 


로컬 맛집 (2) - 갓성비 공기밥 & 대만식 오믈렛

 

그렇게 소화를 시키며 걸어가다가 길 한복판에서 마주친 음식점 !! 

사람들이 길거리에서도 앉아서 먹고, 내부 식당도 꽉 차있는 로컬 맛집 느낌이 물씬 나서 바로 메뉴판을 들었습니다 !!

근데 이게 웬걸, 메뉴판에 영어 번역이 없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영어 번역이 없는 메뉴판 발견

앉아서 밥을 먹는 로컬 사람 한 명이 친근하게 말을 걸며  Ribs stewed in medicinal herbs 가 정말 괜찮다고 추천해주더라구요 그래서 그거 하나, 공기밥 1개, 오믈렛 1개 이렇게 총 3개를 시켰습니다 

저렇게 메뉴판에 비치된 보드마카를 가지고 테이블 번호랑 주문하는 음식 수량을 적어서 웨이터에게 주면 나중에 음식 가져다 주면서 계산을 합니다. 어떻게 돈 받는걸 다 기억하시는지 ,,, 장사도 똑똑해야 하나봅니다 

추천메뉴와 숨은 꿀맛 밥과 오믈렛

그렇게 기다리던 메뉴 도착 !!

와 진짜 저 Braised pork rice 는 꼭 드세요

1200원 정도에 정말 최고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믈렛도 완전 마음에 들더라구요 

쫀득쫀득한 식감과 아삭한 청경채의 만남이랄까요 ...

 


 

후식 추천 - 수박쥬스 

 

쉬어가는 타임으로 수박 쥬스를 먹기로 했어요 

잘려있는 껍질만 봐도 100% 유기농 느낌이 들죠?

실제로도 먹어보니 크게 달다기 보다는 엄청 건강하게 맛있었어요 !!

한타임 쉬어가는 후식으로 생과일 수박주스 강추드립니다 

싱싱함을 자랑하는 수박주스

 


길거리 맛집 (2) -  육즙 가득 고기만두 

 

그렇게 배를 꺼트린 다음 마지막으로  길거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고기만두 맛집 

여기 정말 갓성비에 육즙 가득 맛집입니다 ...

거리 기준 왼쪽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구글 맵으로 야시장 가게 위치를 찾기가 참 어렵네요..ㅜㅜ)

육즙 팡팡 고기만두

참고로 저렇게 9개가 소자입니다 !!

가격도 100TWD 정도 했던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미쉐린 인증 맛집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소스는 뿌려달라고 하세요 !! 

만두 조리 과정

 


 

그렇게 야시장 투어를 끝내고 바로 맥주를 사러 달려갔습니다 

여러 식당들을 들렀는데 정말 단 한군데도 맥주를 안팔더라구요 ㅜㅜ

길거리에서 들고 마시는 사람들도 여럿 봤지만 식당에서는 술을 안팔아서 아쉬웠답니다 ... 

마무리 타이완 비어~~

타이완 비어는 크게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버전이랑, classic 버전 두 가지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청량감이 더 좋은 사진에 보이는 맥주가 더 좋았어요 !! 

 

 

대만 여행을 가신다면 현지인들과 어울릴 수 있는 라오허제 야시장은 어떠세요?

맛있는 것도 많고, 신기한 음식들도 많았던 라오허제 야시장 후기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

 

반응형